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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 관련 해촉증명서 제출 방법 무료양식 다운로드

subJ 2024. 11. 24. 2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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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공단 관련 해촉증명서 제출 방법 무료양식 다운로드

프리랜서나 자영업자가 11월쯤에 국민연금 가입예고문 우편물을 받게됩니다.

그러나 현재 소득활동이 중단되거나 폐업의 경우에는 프리랜서나 자영업자가 국민연금 부과자료에 따른 보험료 변동을 조정해야하는데, 해촉증명서 또는 폐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촉증명서 제출은 과거의 일시적인 소득을 근거로 책정된 보험료가 현재의 실제 소득과 맞지 않는 경우 이를 증빙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NPC 국민연금 공단

조정기간 및 조건
통상적으로 연말 또는 소득 신고 이후 국민연금공단에서 보험료 변동 안내를 발송합니다.
소득 감소가 확인되면, 해촉증명서를 통해 실제 소득에 맞게 조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 해촉증명서 신청방법 및 서류
1.제출 서류: 해촉증명서 또는 폐업증명 등 입증서류(본인 연락처 기재)
2.신청 방법
-국민연금공단 지사를 방문하여 서류 제출
-'내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에서 가입 후에 상단에 팩스로 증명서 제출
-국민연금공단(1355)에 전화연결 후 담당자가 연결해주는 FAX 또는 MO서비스(문자팩스)로 해당 자료를 제출

 

국민연금공단 해촉증명서 추가 사항

1.지역 국민연금으로 문의시 더 빠른 답변과 해결이 가능합니다.

2.제출 시 확인: FAX나 문자 제출 시 처리 여부를 지사에 전화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국민연금공단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통해 보험료 부담을 실질 소득에 맞게 조정받으시길 바랍니다.

 

 

 

해촉증명서 무료양식 다운로드

해촉증명서 무료양식.docx
0.01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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